카테고리 없음

[의용소방대]가입하기

문베디드 2021. 2. 18. 22:51

어렸을때부터 꿈이었던 소방관의 삶

어느덧 34살이 되어 한 여자의 남편, 한 아이의 아빠로 살아가는 직장인으로써 전업 소방관으로 내 삶을 바꾸기에는
지금의 삶이 너무 소중해져버렸다.

하지만 조금이나마 우리의 삶을 지켜주는 소방관분들께 도움이 되고자 의용소방대에 지원하려고 한다.

 

의용소방대는 의용소방대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률·시행규칙』 및 각 지자체의 운용조례에 의거하여 설치 및 운영된다고 한다.

그럼 가입은 어떻게 하는걸까?

단순히 인터넷에 의용소방대 지원, 의용소방대 가입을 검색해봤지만 한번에 나오진 않는다.

 

그래도 소방서 홈페이지를 뒤지다보니 아래 참고글을 찾게되었다.

참고글에는 필요 서류를 지참하여 지역 소방서 혹은 119 안전센터를 찾아가라고 안내하고 있다.

가능하면 내일(2021-02-18) 문의 후 제출해야겠다. 아니면 다음주..^^

 

의용소방대 지원에 큰 영감을 준 내 친구 심교훈에게 감사를 전한다.

심교훈 블로그: https://bskyvision.com/

 

<필요서류>

  • 의용소방대 입대신청서
  • 주민등록등본(입대신청서 내에 필요서류)
  • 이력서
  • 소방업무관련 자격증(자격증 소지자에 한함) 등 관련서류

 

<참고글>

https://119.gg.go.kr/yongin/?page_id=60&&type=view&ID=7409

 

의용소방대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용인소방서

주소 : 우)17057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명지로 45, 대표번호 : 031-8021-0119

119.gg.go.kr

<본문>

의용소방대 및 소방업무에 관심 가져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용인시에 거주하고 계시면 의용소방대에 입대가 가능합니다.

의용소방대 가입절차를 아래와 같이 안내 드립니다.

의용소방대는 『의용소방대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률·시행규칙』 『경기도 의용소방대 설치 및 운영 조례』에 의거하여 설치 및 운영되고 있습니다.

의용소방대의 활동사항으로는 화재의 경계와 진압업무의 보조, 구조·구급 업무의 보조, 화재 등 재난 발생 시 대피 및 구호업무의 보조, 화재예방업무의 보조, 집회, 공연 등 각종 행사장의 안전을 위한 지원활동, 주민생활의 안전을 위한 지원활동, 그 밖에 화재예방 홍보 등이 있습니다.

다만 의용소방대원은 입대 후에 정기교육(기본교육 36시간, 전문교육 12시간)을 이수해야 합니다.

의용소방대원 임명 시 필요한 서류는 의용소방대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5조의 의거 의용소방대 입대신청서, 이력서, 소방업무관련 자격증(자격증 소지자에 한함) 등 관련서류를 각 1부씩 첨부하여 용인소방서 재난대응과 대응전략팀이나 가까운 119안전센터에 방문하셔서 접수해 주시면 됩니다.

추가로 질문하실 사항이 있으시면 용인소방서 대응전략팀 담당자 서승원(031-8021-0412)으로 전화주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