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기/말씀묵상

[매일성경]성장을 위한 기도

문베디드 2022. 9. 7. 10:35

본문

더보기
  1. 이러므로 내가 하늘과 땅에 있는 각 족속에게
  2. 이름을 주신 아버지 앞에 무릎을 꿇고 비노니
  3. 그의 영광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성령으로 말미암아 너희 속사람을 능력으로 강건하게 하시오며
  4. 믿음으로 말미암아 그리스도께서 너희 마음에 계시게 하시옵고 너희가 사랑 가운데서 뿌리가 박히고 터가 굳어져서
  5. 능히 모든 성도와 함께 지식에 넘치는 그리스도의 사랑을 알고
  6. 그 너비와 길이와 높이와 깊이가 어떠함을 깨달아 하나님의 모든 충만하신 것으로 너희에게 충만하게 하시기를 구하노라
  7. 우리 가운데서 역사하시는 능력대로 우리가 구하거나 생각하는 모든 것에 더 넘치도록 능히 하실 이에게
  8. 교회 안에서와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영광이 대대로 영원무궁하기를 원하노라 아멘

http://www.holybible.or.kr/B_GAE/cgi/bibleftxt.php?VR=9&CI=12547&CV=99 

 

다국어 성경 Holy-Bible

본 사이트에 사용한 「성경전서 개역개정판」/「성경전서 개역한글판」/「공동번역성서 개정판」/「성경전서 새번역」의 저작권은 재단법인 대한성서공회의 소유이며, 홀리넷 간 약정에 의해

www.holybible.or.kr

묵상

 천지 만물을 창조하신 하나님께 기도하는 바울, 그가 기도하는 것은 내가 강건해지는 것이다. 바울이 기도하는 강건함은 하나님안에 뿌리 내리고 하나님의 충만함이 안에도 충만해지는 것이다. 그럼 하나님의 충만함은 무엇일까? 모르겠다. 표면적으로는 사랑이 생각나고, 내가 지금 충만해지고 싶은 것은 열정이다. 두가지가 충만해지는 것에 대한 지금 생각이다. 성경에서 충만해진다는 표현을 보면 충만하지 못한 내가 보이고, 충만하지 못한 나의 삶은 하나님이 안계셔서 그런가 라고 생각하게 되고 교회는 다니지만 항상 충만하지 못한 삶을 바라보며 교회에 대한 회의감이 때가 있다. 특히 충만한 사명감으로 교회와 사회에 봉사하는 다른 사람들을 볼때 의기소침해지기도 한다. 하지만 내가 충만해지고싶은 것보다 하나님이 이미 삶에 충만하게 하신것을 기억할때 다음 발자국을 내딛을 힘이 생긴다. 바로 하나님의 사랑이다. 나의 어떤 지식으로도 완벽하게 해석할 없는 "지식에 넘치는 그리스도의 사랑" 말이다. 앞절에서 작은자보다 작은 바울의 고백과 같이 작디 작은 나와 크고 크신 하나님 그리고 것을 이어준 하나님의 사랑의 증거 예수 그리스도 관계에 대해 알아 가는 것이 나의 성장일 것이고, 내가 사실을 가슴 깊이 깨닫기 바라는 바울은 이렇게 말하고 있다.

그 너비와 길이와 높이와 깊이가 어떠함을 깨달아
하나님의 모든 충만하신 것으로 너희에게 충만하게 하시기를 구하노라

것은 바울이 나에게 던지는 메시지이면서 그가 깨달은 하나님 사랑에 대한 고백이자 나를 위해 하나님께 드리는 기도이다. 알아가면 알아갈 수록 깊고 넓어지는 하나님의 사랑 그렇기에 감히 측량할 없는 하나님 사랑을 깨닫는 내가 되길 기도한다.

 

나의기도 & 오늘의 감사

1) 백혈병을 앓고 있는 친구 아들 박준서(10개월 2주) 골수 이식 후 잘 회복 하길

  - 헌혈로 도움주실분 링크, 혈액형이 달라도 교환 헌혈로 도울수 있어요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zX4h7wCcOgNth9vAzlEEHA6dotN5H6cq_lfaUYzXE14/edit#gid=322717987

2) 마커스 코+목감기, 루시 코감기, 나와 아내가 목감기 앓고 있는데 금방 회복하길

3) 어머니가 코로나 확진자 밀접접촉하게 되었는데 무사히 지나가시길

4) 휴가라 아이와 시간 보낼 수 있고, 큐티 도전할 시간이 있음에 감사

 

'일기 > 말씀묵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매일성경]세월을 아끼라  (0) 2022.09.13
[매일성경]너희는 빛이라  (0) 2022.09.12
[매일성경]옛 사람과 새 사람  (0) 2022.09.09
[매일성경]하나 됨과 성장  (4) 2022.09.08
[매일성경]사도가 맡은 사명  (2) 2022.09.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