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리즘 문제를 풀다보면 아무리 코드를 봐도 맞는데 틀린다. 우리는 그럴때 이렇게 말한다. 백준 20056번 마법사 상어와 파이어볼 문제를 풀며 틀렸던 내용입니다. 기본적인 문제에 대한 설명과 해설은 레퍼런스에서 참고합니다. 이 글을 쓴 이유는 좌표처리 하며 생긴 생각의 오류를 남기기 위해서입니다. 마법사 상어가 쏜 파이어볼은 주어진 좌표체계에서 상하좌우 사방대각선으로 0에서 8까지의 방향으로 아래의 그림과 같이 움직입니다. 행을 y축 열을 x축이라고 생각했을때 각 방향으로의 좌표 변화는 다음과 같이 표현할 수 있습니다. 1 2 dx = { 0, 1, 1, 1, 0, -1, -1, -1 }; dy = { 1, 1, 0, -1, -1, -1, 0, 1 }; cs 그런데 문제가 발생합니다. 디버깅을 해보니 ..